MERITZ – MERRYDOLLS

meritz_01

메리츠화재는 올해 93주년이 되는 대한민국 토종 최장수 기업 중 하나이며 업계 최고 수익성을 창출하는 본업 경쟁력 1위의 손해보험사입니다. 메리츠화재는 탄탄한 재무건전성을 바탕으로 수준높은 경쟁력을 갖추고 있으며, 걱정인형 캐릭터를 통해 감성 마케팅을 진행하며 소비자들에게 친근하게 다가가고 있습니다.

부즈클럽은 2014년 메리츠화재의 걱정인형 캐릭터를 리뉴얼 하였으며, 걱정인형의 기존 봉제느낌을 살린 3D캐릭터 제작 및 3D매뉴얼 제작뿐만 아니라 3D를 활용한 이미지 제작 및 TV CF 제작까지 참여하고 있습니다.

meritz_02
meritz_03
meritz_04
meritz_05
meritz_06

메리츠화재의 걱정인형 이미지는 메리츠화재를 소비자와 함께 하는 친근한 기업으로 자리매김하는데 큰 기여를 했습니다. 실제 메리츠화재 걱정인형 출시 전후 브랜드 인지도는 2011년 6.1%에서 2013년 13.2%로 2년 만에 두 배 넘게 상승했습니다. 메리츠화재는 걱정인형으로 보험업계에서 유래를 찾기 힘든 성과를 내며, 타사와 차별되는 강력한 브랜드 경쟁력을 갖추었습니다.
메리츠화재 걱정인형은 TV광고 뿐 아니라 동화책, 만화책, 학용품에서도 쉽게 찾아 볼 수 있습니다.
한편, 걱정인형은 걱정이 많아 잠 못 드는 아이에게 할머니가 실로 만든 인형을 건네주며 ‘이 인형이 네 걱정을 모두 가져가 줄거야’라고 이야기하는 과테말라 인디언 전래동화에서 유래됐습니다.

Portfolio